본문 바로가기

제주/성산 흑돼지 흑돼지오겹살! 돈다발! 본문

▶ 꿀집

제주/성산 흑돼지 흑돼지오겹살! 돈다발!

JAKADELA 2020. 11. 16. 12:40
반응형

 

 

돈다발

전화 : 064-784-5592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 중앙로 48 돈다발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00

 

 

 

 

성산 돈다발은 제주도 유명 관광지인성산일출봉에서

도보 10분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흑돼지 집입니다.

 

근처 유명 맛집으로 흑돼지집 금박돈이 있지만,

저는 목살보다 삼겹/오겹을 선호해 흑돼지 오겹살만 판매하는 곳을

찾다가 이곳을 알게 됐어요!

 

정확한 위치는 주소를 참고해주세요.

 

 

 

 

이곳은 따로 가게 뒤편으로 주차장이 구비되어있어요!

근데 저는 성산일출봉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고 성산일출봉 구경 후에 도보로 방문했습니다ㅎㅎ

약간 바보 같지만 산책 겸해서 걷는 걸 선택했어요.

 

 

 

이곳의 대표 메뉴는 역시 뭐니 뭐니 해도 제주도의 흑돼지!

다른 흑돼지 집들은 인분을 기준으로 목살 + 오겹살 세트 구성인 게 별로였는데

여기는 부위별로 1인분씩 나눠져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목살은 퍽퍽해서 안 좋아함

 

성산일출봉 앞이다 보니 확실히 관광객들분들 가족단위가 많았고

주로 흑돼지 오겹살+목살을 많이 주문하시더라구요!

물론 간혹 흑돼지 주물럭 주문도 있었음(무슨 맛인지 궁금)

 

 

 

 

저는 이미 메뉴를 정하고 방문한 터라 셋이 와서

흑돼지 오겹살 3인분을 먼저 주문했어요!

 

주문과 동시에 테이블에 마련된 불판 뚜껑을 열어주시는데, 불판이 진짜 큽니다

일명 게르마늄 도자기로 만든 초대형 불판!

숯불과 다르게 게르마늄 도자기 위에서 구워 먹는 흑돼지라니 맛이 더 궁금해짐

 

 

그리고 연이어 밑반찬들이 준비돼요!

 

 

고기랑 곁들여 먹을 파무침 / 기름장 / 된장 / 마늘

 

 

깻잎장 / 상추쌈 / 구워 먹어도 그냥 먹어도 맛있는 파김치

 

 

그리고 초대형 불판에도 여러 찬들을 올려주세요!

고깃기름에 구워 먹으면 훨씬 맛있는 김치/고사리/콩나물

 

 

나름 실한 옥돔구이

 

 

따로 주문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나오는 된장찌개

 

 

달콤한 콘치즈

 

 

흑돼지 하면 빠질 수 없는 멜젖까지

왜 초대형 불판인지 알 수 있듯이

다양하고 많은 찬들이 준비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도톰한 흑돼지 오겹살!

버섯과 양파도 함께 제공되고, 고기에 굵은소금으로 간이 된 채 나와요.

 

 

고기는 불판 열이 올랐을 때 오겹살을 올려주면 되는데요.

돈다발은 고기를 따로 구워주시진 않습니다

(저희 집은 치아가 안 좋아서 고기를 엄청 얇게 잘라서

먹기 때문에안 구워주시는 점은 만족)

 

 

고기를 한가득 불판에 깔고 나면 돈다발의 진가가 나와요!

초대형 불판에 한가득 올라간 다양한 찬들과 고기!

 

많은 고깃집들 중에서 여길 고른 이유이기도 해요!

삼겹살 단품 메뉴가 있고, 다양한 찬들이 제공된다

 

 

1인분에 18,000원 가격 대비 괜찮지 않나요?

고기도 오겹살이다 보니 퍽퍽한 살은 없고

오겹살과 흑돼지고기 특유의 쫀득쫀득한 질감이 살아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올해 여름 먹었던 칠돈가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마늘도 구워서 같이 쌈 싸 먹으면 조합도 최고!

양도 셋이서 3인분 먹기에 딱 좋았지만, 풍족한 배부름을 위해서

저희는 1인분을 추가 주문했어요.

오랜만에 굉장히 만족스러운 식사였음!!

 

 

그리고 계산을 하고 나면 계산대 앞에 있는 아이스크림 통에서

후식 아이스크림을 골라서 가져가라고 안내해주시는데요

고기 먹고 입가심으로 무료 제공이라고 합니다!

 

고기도 부들부들 맛있고, 밑반찬에 후식 아이스크림까지 챙겨준다는 점에서

저는 엄청 만족스러웠어요!

담에 성산 가면 재방문의사 있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