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구좌 소금바치 순이네 돌문어볶음 본문

▶ 꿀집

제주 구좌 소금바치 순이네 돌문어볶음

JAKADELA 2020. 11. 26. 14:29
반응형

 

 

소금바치순이네

전화 : 064-784-1230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2196
영업시간 : 09:30 - 21:00

 

 

 

 

양 많고 부드러운 돌문어 볶음으로 소셜미디어에서

소문을 타고 관광객들이 많아지고 있는 소금바치순이네!

저도 제주 성산에 묶었다가 우도 가기 전에 다녀와봤어요.

 

대략적인 위치는 하도 해수욕장에서 성산일출봉 쪽 해안도로를 타고 가면 오른편에 위치

식당 바로 앞이 바닷가고 저 멀리 우도가 보이는 게 인상적입니다.

 

 

가게 바로 앞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게 주차도 가능해요!

(생각보다 넓은 편)

 

 

 

 

소금바치순이네의 대표 메뉴는 돌문어볶음이지만,

그 외에도 해물탕/모듬해산물 등의 해물 식사류부터

갈치/고등어 묵은지조림과 구이 그리고 물회까지 준비되어있습니다.

 

 

 

 

저는 금요일 오전 11시 때 방문했는데 가게 반 정도 사람이 있었어요.

SNS를 타고 맛집으로 소문났지만, 아직 웨이팅 해서 먹을 정도로 붐비진않더라구요!

 

저는 셋이서 방문했고, 오기 전에 성심당에서 마늘바게트를 포장해서 먹은 터라

대표 메뉴인 돌문어볶음 소 + 해물뚝배기를 주문했습니다.

 

 

가장 먼저, 밑반찬이 준비되는데요!

밑반찬은 콩나물무침 / 버섯볶음 / 어묵볶음 / 무장아찌 / 번행초 / 배추김치 / 부침개 등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정갈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나온 돌문어볶음 小

깻잎이 잔뜩 덮여 있는 채로 나와요.

음식은 주문하고 5-10분 내 빨리 나오는 편

 

 

돌문어볶음이 나오면, 가장 먼저

맨 아래에는 소면이 숨겨져 있기 때문에

토핑 된 깻잎을 양념이랑 섞으면서 소면도 버무려줘야 해요.

면이 붇기 때문에 누구보다 빠르게 머무려 줄게요.

 

 

돌문어볶음은 문어와 홍합이 들어간 볶음요리예요.

자극적인 매콤 달콤한 양념에 불맛이 더해진 맛!

딱 감칠맛 나는 양념

 

불맛을 살리는 게 보통일이 아니라 들었는데

양념 사이로 진한 불맛이 확 느껴집니다.

 

 

양이 많기로 유명하다는 게 그 정도는 아닌 거 같았고,

둘이서 배 터지게 먹기 딱 좋은 양?

양념이 감칠맛 나게 맛있다 보니 공깃밥을 주문해서

마지막에는 양념에 비벼먹었어요.

 

문어는 다리 쪽은 약간 질겼고, 몸통은 숙회처럼 부드러웠습니다.

보기만 해도 양념이 얼마나 진하고 맛있는지 느껴죠?

 

 

그리고 함께 주문한 해물뚝배기!

생각보다 작은 뚝배기안에 홍합/딱새우 등 해물이 들어간 해물탕 같은 느낌이에요.

 

 

해물이 들어간 뚝배기다 보니 국물은 엄청 시원하지만,

해물 빼고 나면 딱히 먹을 건 없었어요ㅠㅠ

 

 

개인적으로 해물뚝배기는 별로였고,

돌문어볶음먹으러는 가볼만한 곳인 거 같아요!

불향 나는 진한 돌문어볶음 드시고 싶으신 분들 추천합니다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