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꾸미기] 파비콘(FAVICON)만들기(+파비콘사이즈/ico 파일 변환 등 방법, 사이트) 본문

▶ 꿀취미/블로그 꾸미기

[티스토리 꾸미기] 파비콘(FAVICON)만들기(+파비콘사이즈/ico 파일 변환 등 방법, 사이트)

JAKADELA 2019. 5. 24. 11:37
반응형



티스토리를 서브 블로그로 사용하고 있다가 최근 들어 티스토리 매력에 빠져서 여기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집중해서 하다 보니까 더 열심히 꾸미고 싶고 그러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제가 알게 된 여러 가지 티스토리 꾸미는 방법을 같이 공유해볼까 합니다!



파비콘(FAVICON)

먼저, 파비콘이란 즐겨찾기(favorites)와 아이콘(icon)의 합성어로 

간단하게 말해서 즐겨찾기 아이콘을 의미합니다.

파비콘 16 x 16 크기 + "favicon.ico" 형식




"1. 파비콘 만들기"

1.  파비콘으로 만들고 싶은 사진을 골라주세요.

그리고 해당 사진 파일을 파비콘 형식으로 전환이 필요해요!


2. 일단, 파비콘 전환 사이트 접속해줍니다.

https://www.convertico.com/favicon/


3. 브라우저(BROWSE) 클릭해 이미지 불러오기


4. CREATE 클릭해 파일 전환시키기


5. ↓을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파비콘 파일 완성)


6. 이제 마지막, 완성된 파일을 블로그에 적용해줍니다!

관리 - 블로그 - 파비콘 불러오기 - 변경사항 저장 


7. 파비콘 완성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파비콘을 설정할 수 있으니, 

티스토리 꾸미기에 관심 있으셨던 분들은 시도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