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꾸미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제출하기(+네이버 검색 활성화) 본문

▶ 꿀취미/블로그 꾸미기

[티스토리 꾸미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SS제출하기(+네이버 검색 활성화)

JAKADELA 2019. 5. 27. 17:37
반응형



저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기 작업을 해봤었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검색을 보다 활성화시킬 수 있는 추가 작업을 해볼까 합니다.



RSS 제출하기

간단하게 RSS란 Rich Site Summary’의 약자로, 

블로그에 새로운 내용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타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알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 작업이 중요한 이유는 검색엔진이 RSS를 기반으로 이루어지므로,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RSS에 등록을 해야 보다 검색이 활성화될 수 있다고 해요!




"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RSS 제출방법"

1.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접속 → 로그인

http://webmastertool.naver.com


2. RSS 제출하고자 하는 블로그 클릭

(저는 블로그가 좀 많아서 목록이 여러개 떠요ㅎㅎㅎ)

네이버웹마스터도구


3. 요청 - RSS 제출 클릭


4. 아래 등록된 RSS처럼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rss 확인 - 끝!

이렇게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네이버에 RSS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들 시도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