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날짜변경방법 및 예약조회⭐안내전화번호⭐ 본문

▶ 꿀정보

코로나 백신날짜변경방법 및 예약조회⭐안내전화번호⭐

JAKADELA 2021. 8. 11. 15:41
반응형

 

 

 

병원 종사자인 저는 화이자 1차 접종을 완료하고 2차 접종 대기 중이었는데요

4주 간격이던 모더나 / 화이자 백신의 백신 접종 간격이 

한시적으로 6주로 변경되면서 저도 강제 변경당했습니다

근데 따로 연락은 전혀없더라구요^^ 

제가 뉴스 보고 쿠브어플에서 확인했네요ㅠㅠ

 

그래서 불이 나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서치 해본 결과

탐탁지 않지만 변경에 성공했고,

코로나 백신 날짜 확인법과 날짜 변경 가능한 전국번호를 공유해보려 합니다

#코로나 #화이자 #모더나 #코로나백신예약변경 #화이자변경

 

 

 


 

1.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날짜 조회

 

 

일단 본인의 코로나 예방접종 날짜는

1. 코브(COOV) 어플

2. 질병관리청 예약 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사이트는 아래 링크 남겨놨어요)

 

코브 어플은 본인인증이

질청 예약 조회 사이트는 성함/주민번호/예약번호가 필요해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relay.kdca.go.kr

 

 

 


 

2.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날짜 변경 방법

 

 

코로나 백신 날짜 변경은

1. 예약 병원

2. 보건소

3. 1339

4. 지역구 콜센터

 

그런데, 1339는 전화를 진짜 안 받고

예약 병원은 병원마다 말이 다 다르더라구요

저는 부모님과 병원이 달라서 각각 변경 문의전화를 하니깐,

어디는 아예 안된다 그러고 어디는 9월 6일부터 할 수 있다고 하고 당황;;

그래서 저는 예방접종 콜센터로 전화해서 변경을 진행했습니다 (관할 부서니 가장 정확하다 생각했어요)

 

아래 사이트에서 서울시 강북구로 전화했고 화이자 해당

4-6주 간격이지만 최고 5주까지 당길 수 있으며

전산상 9월 6일 이후만 변경 가능하다 안내받아서

9월 6일 월요일로 변경했네요

 

※ 단, 지역구에 따라 변경안 해주는 곳도 있고

어디는 9월 6일 전으로도 해줬다는 곳도 답답할 따름입니다

그래도 일단 이틀이라도 당겨서 맘이 편안해요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안내

ncv.kdca.go.kr

 

 

 

해당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