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KTX 산천 좋은 좌석 추천 및 꿀 팁(+콘센트/햇빛 방향/가족석? 등) 본문

▶ 꿀정보

[정보] KTX 산천 좋은 좌석 추천 및 꿀 팁(+콘센트/햇빛 방향/가족석? 등)

JAKADELA 2019. 8. 26. 15:23
반응형



최근에 KTX를 타고, 강릉 여행에 다녀왔는데요!

부산처럼 엄청 오랫동안 기차를 타는 건 아니지만, 이왕 가는 여행에서 좋은 좌석에 앉아가면 기분좋잖아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제가 KTX를 타면서 느꼈던 여러 가지 좌석 꿀 정보를 같이 공유해볼까 합니다!



KTX 좌석 꿀팁




"1. 시야가 트인 창가 자"

KTX 산천은 아래 사진처럼 2개 좌석 크기의 넓고 큰 창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좌석마다 창문이나 기둥을 만날 수도 있는데요! 

★ 여기서 시야가 트인 창가를 만나는 꿀 팁이 있어요.

바로 KTX 예매 후 좌석을 지정할 때, 하늘색 라인을 유심히 보시면 됩니다!! 

좌석 선택시 보이는 하늘색 라인은 창문을 의미하는데요~

[하늘색 라인이 끊기는 부분은 기둥 / 하늘색 라인이 연결된 부분은 창가] 이기 때문에

확 트인 창가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꼭 하늘색 선이 연결된 부분으로 예약을 하세요!


"2. 햇빛/햇볕"

해는 동에서 서쪽 방향! / 꿀 자리를 찾기 위해서는 햇빛 방향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칫하다간 햇빛 때문에 블라인드를 내려야 하니 햇빛을 잘 생각해서 앉는 게 중요해요ㅠㅠ 


A. 서울 → 아래 지방

: 오전 시 오른쪽 / 오후 시 왼쪽


B. 아래 지방 → 서울

: 오전 시 왼쪽 / 오후 시 오른쪽

(가로방향으로 진행되는 강릉도 동일)


"3. 콘센트"

KTX 산천은 앞 좌석 아래(발판 쪽)와 본인 좌석 아래(시트 쪽)에 콘센트가 하나씩 있습니다.

혹시 일행이 아닌 분이랑 같이 탑승하셨다면, 하나씩 나눠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반 KTX의 경우 4인이 마 주보는 동반석

다음 칸부터 한 좌석씩 건너뛰어서 콘센트가 존재한다고 하네요.

→ (콘센트 O) → (콘센트 X→ [동반석] ← (콘센트 X) ←(콘센트 O) ←


"4. 화장실"

모든 좌석이 순방향인 KTX 산천은 들어오는 출입문에 호차 번호와 함께 화장실 표시가 되어있는데요.

화장실에 사람이 있다면, 화장실 그림에 불이 들어옵니다! (소소한 꿀팁)


"5. 고리"

KTX는 좌석 위쪽에 큰 가방을 올려 보관할 수 있는 칸과 창문 기둥 방향에 가방을 걸 수 있는 고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확 트인 창가 자리와 고리 자리는 공존 X)

이렇게 간단하고 소소한 KTX 자리 꿀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들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