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동문시장분식 서울떡볶이 후기 본문

▶ 꿀집

제주동문시장분식 서울떡볶이 후기

JAKADELA 2020. 12. 16. 09:34
반응형

 

 

서울떡볶이

전화 : 064-726-9266
주소 : 제주 제주시 동문로 4길 11 제주 동문시장 내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코로나가 지금보다 확산되기 전에 다녀왔었던 제주여행!

제주도는 3번 정도 가봤지만, 갈 때마다 묘하게 타이밍이 안 맞아서 항상 제주 동문시장은 못 갔었어요.

그러다 이번에는 공항 가기 전에 시간이 남아서 주차를 하고 동문시장을 한 바퀴 돌아봤습니다.

올레시장보다도 훨씬 넓고, 더 관광시장 같은 느낌이더라구요?

 

진아떡집에 오메기떡을 사러가다 유난히 사람 많은 분식집이 눈에 띄길래

후딱 들어가서 떡볶이를 먹어봤습니다.

바로 서울떡볶이!!! 근데 집에 와서 영업시간을 찾으려고 보니까 동문시장 맛집 중의 하나라더라구요!!

어쩐지 유튜버들이 대포 카메라 들고 찍고 있더라니ㅎㅎ

동문시장 분식 맛집 서울떡볶이 맛은 어땠을지 간단하게 후기를 남겨볼게요.

 

대략적 위치는 제주 동문시장 11번 게이트와 가까움!

 

 

 

 

분식집답게 메뉴는 떡볶이 / 순대 / 김밥 / 튀김으로 구성

저렴한 금액에 이것저것 맛볼 수 있는 세트메뉴도 있습니다.

 

주로 포장객들이 많았고, 안쪽으로 자리가 마련되어있어서 먹고 갈 수도 있더라구요.

저희는 떡볶이 1인분과 튀김 1인분을 먹고 가기로 했어요.

드시고 가시는 분들은 안쪽 자리에 착석하면 직원분이 주문을 받으러 오세요.

결제는 후불 시스템

 

 

 

 

 

분식의 묘미는 스피드답게 음식은 정말 빨리나 옵니다.

 

 

떡볶이는 쌀떡 + 기다란 어묵 + 삶은 계란 + 튀김만두로 이루어져 있어요.

서울 분식집들은 웬만하면 다 밀떡인데,

전에 포스팅 올렸던 새로나 분식도 그렇고 주로 쌀떡을 쓰시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쌀떡파라 아주 좋았어요.

근데 쫄깃쫄깃한 쌀떡이라기보단 약간 오래 끓여지고 달궈져서 힘이 좀 없는 떡 맛?

양념은 달달하니 무난한 국물떡볶이 맛이었어요.

어묵은 일반 얇은 어묵이 아니라 길고 뭉특하다보니 양념이 좀 안 배어있었음!!

 

위에 올려진 튀김만두는 인원수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에요><

 

 

튀김은 오징어 / 고추 / 김말이 / 고구마로 구성

국물 떡볶이에 찍어먹기 좋아요.

특별한 거 없는 일반 튀김 맛

 

 

솔직히 얘기하면, 저는 그냥 그랬어요. 그나마 튀김만두가 젤 맛있었음!

약간 올레시장 새로나분식과 비슷한 맛?

제주도 분식은 떡볶이에서 특유의 향이라고 해야 되나 그런 게 느껴져요.

다들 맛있다고 맛집 소문났다던데 제 입맛이 독특한가 봐요ㅎㅎ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당

동문시장 사랑 분식이 찐 맛집이라는데 나중에 코로나 없어지면 거기로 가봐야겠어요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