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지외반증교정기/발가락교정기 본문

▶ 꿀리뷰/기타잡화

무지외반증교정기/발가락교정기

JAKADELA 2021. 4. 8. 10:25
반응형

 

 

 

발가락교정기

 

 

 

아주 어렸을 때는 자각하지 못했는데

로퍼 등 발볼이 좁은 신발을 신게 되면서

제가 오른쪽 발이 무지외반증이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심해서 병원에 갈 정도는 아니고

외관상 보면 묘하게 틀어진 게 느껴짐

 

여기서 무지외반증이란

엄지발가락이 새끼발가락 쪽으로

기울어져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

 

 

 

하지만 저는 높은 신발은 아예 신지도 않아

상황이 더 악화되진 않겠다 생각했는데요

캔버스나 로퍼처럼 앞코가 약간 타이트한 신발도

장시간 착용 시 약간씩 통증이 있더라구요

고민하다 반신반의 겸 무지외반증 교정기를 구매해봤습니다

 

 

 

 

저는 의정부 판다팜 생활용품 매장에서

2개입 발가락 교정기를 1,500원에 구매했습니다

가끔은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인근 생활용품 판매점에서 사는 게 훨씬저렴해요

 

 

 

 

※ 그런데, 무지외반증에 교정기는 효과가 있을까요?

많은 의료진에 따르면 통증 완화에는 효과적이지만

질병 악화 방지에는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실제로 하루에 1시간 정도 교정기를 착용하면

통증은 아예 사라지지만,

발 모양이 변하진 않더라구요

 

 

 

 

사실 무지외반증은 진행형 질환이라

고도한 통증 유발 시 병원에 가야 해요

그렇지만 저는 교정기 자체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됐고

병원 갈 정도의 심한 단계는 아닌 터라 (+무서움)

계속 발가락 교정기를 사용할 생각입니다 (고집쟁이)

 

 

 

 

그런데 혹시 저처럼

발가락 교정기 구매 생각이 있거나 고려 중이신 분들이라면

1. 부드러운 실리콘 타입

2. 큰 제품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해요

 

 

 

 

제가 리뷰를 가져온 이 제품 전에

3,500원에 작은 발가락 교정기를 먼저 구매했었는데

발가락을 잡아준다는 느낌은 전혀 없어 별로였거든요

(물론 제가 250 / 발이 좀 커서 그럴 수도 있어요)

 

무지외반증 저의 후기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