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2년전통 찐감자국 을지로 동원집 본문

▶ 꿀집

32년전통 찐감자국 을지로 동원집

JAKADELA 2021. 6. 8. 16:23
반응형

 

 

 

동원집

전화 : 02-2265-1339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 11길 22
영업시간 : 평일 09:00 - 22:00
주말 09:00 - 21:00

 

 

 

 

힙지로로 주말에 발 디딜 틈이 없는 을지로

주말에 친구들끼리 을지로에 다녀왔어요

근데 하필 애매한 2-3시경에 방문하다 보니

웬만한 맛집은 다 브레이크 타임ㅠㅠ

 

한참 고민 끝에

32년 전통 감자국 찐 맛집 동원집에 다녀왔습니다

여기도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있는 찐 맛집 이라하더라구요!

 

 

 

옛날 시장 분위기의 이곳은

대표적으로 감자국과 머리고기가 유명한 식당이에요

가게는 1층/2층이 있고,

내부가 깨끗한 편은 아닙니다

 

저희는 셋이서 방문해 감자국 中 + 머리고기 小 주문했어요

 

 

 

음식은 생각보다 빨리나오는 편!

그리고 고기가 다 익혀 나오기 때문에

약불에 키워서 은은하니 끓여먹으면 돼요

 

포슬한 감자랑 시원한 국물이 인상적인 맛이었어요

그리고 등뼈가 굉장히 큽니다

먹기 좋게 하나씩 나눠져있지 않고

다달이 연결되어있어서 뜯는데 애를 먹었지만

잡내 없는 담백하고 매콤한 감자탕 맛

얼큰한 해장보다는 딱 술안주로 제격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런가 확실히 손님들의 연령층이 높습니다

 

감자국과 함께 주문한 머리고기는

동원집의 또 하나의 시그니처 메뉴예요

순대를 섞거나 뺄 수 있는데

저희는 순대 못 먹는 친구가 있어서 머리고기로만 주문했어요

 

 

 

 

머리고기는

머리에 있는 다양한 특수부위가 다나와요

(제가 보기엔 염통 / 간 / 볼살 / 오소리감투?까지는 알겠는데

더는 모르겠더라구요 아시는 분들 알려주세요ㅎㅎ)

 

잡내는 식으면 조금 느껴져요

그렇기 때문에 따뜻할 때 바로 먹는 걸 추천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줄 서서 먹을 정도의 

어엄청난 맛집은 아니고

무난한 예전부터 장사해오던 옛날 집 느낌!

 

 

 

 

술안주로나 아저씨들 찐 맛집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

개인 식사는 감자국 뚝배기를!

그리고 깔끔한 식당을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비추천합니다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