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쫄깃쫄깃 함경도 아바이식 찰순대 후기 본문

▶ 꿀리뷰/음식푸드

쫄깃쫄깃 함경도 아바이식 찰순대 후기

JAKADELA 2020. 8. 12. 16:28
반응형

 

 

아바이식 찰순대

떡볶이 재료 사러 마트에 갔다가

같이 먹을 사이드메뉴로

찰순대를 구매해보았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함경도 아바이식 찰순대 500g로

마트에서 2,380원에 구매했어요!

 

 

양은 500g이라 둘이서 먹기에 적당!

사진으로 보기에도 많아 보이진 않죠?ㅎㅎ

그래도 가격이 비싼 편은 아니라 가격 대비 무난합니다

 

 

찰순대를 조리하는 방법은 총 3가지

1) 포장지 그대로 끓는 물에 넣어 20-25분 조리
2) 포장지 제거 후 찜기 약불에 10-15분 조리
3) 포장지 제거 후 전자레인지에 5분 조리

→ 저는 찜기를 이용해서 조리해줬어요.

 

 

근데, 포장지를 뜯어보니까 순대가

생각보다 기름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기름기 제거와 설거지를 편하게 하기 위해

 찜기 위에 종이호일을 깔았고,

순대 껍질의 기름도 가위로 제거해줬어요!

 

 

이제 약불에 5분 동안 조리해줘 볼게요!

(저는 혹시 냄새날까 봐

조금 7분 정도 푹 쪄줬고,

혹시 몰라 찜기로도 3분가량 놔뒀어요.

그래서 총 10분가량 조리함)

 

 

찜기에 푹 조리하다 보니

사진으로만 봐도 잘 익은 게 눈에 띄네요.

이제 먹기 좋도록 한입 크기로 잘라보겠습니다

 

이 제품은 100% 국내산 돈 창, 돈지방, 

돈혈을 사용한 즉석조리 순대인데요!

일단, 잡내는 전혀 없어요.

우리가 분식집에서 먹는 순대 고유의 맛

 

물론 찰순대다 보니

쫀득쫀득하고 약간 질퍽한 느낌도 있음!

 

 

개인적으로 잡내 없이 가격도 저렴해서

저는 자주 사 먹을 거 같아요!

잡내 없는 순대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