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동부일정추천! 제주 미로랜드 메이즈랜드 본문

▶ 꿀일상

제주 동부일정추천! 제주 미로랜드 메이즈랜드

JAKADELA 2020. 9. 2. 14:49
반응형

 

 

메이즈랜드

전화 : 064-784-3838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2134-47 메이즈랜드
매일 09:00 - 17:30 (11,12,1월)
매일 09:00 - 18:00 (2,3,10월)
매일 09:00 - 18:30 (4,5,8,9월)
매일 09:00 - 19:00 (6,7월)

 

 


 

제주 메이즈랜드 위치/주차 및 매표

 

런닝맨 촬영지로 더 유명한 제주도 메이즈랜드는 제주의 삼다(돌ㆍ바람ㆍ여자)를 주제로 만들어진 세계 최대 미로공원입니다. 사실 제주도 미로공원 하면 김녕 미로공원이 훨씬 유명하지만, 규모가 더 큰 미로를 찾다 보니 동부 근방에 메이즈랜드가 있어서 여기를 고르게 됐어요. 마침 근처에 비자림도 있겠다 비자림로를 드라이브하면서 비자림과 메이즈랜드를 가기에 딱 좋은 코스!

 

 

제주도답게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메이즈랜드 앞에는 넓은 대형주차장이 구비되어있습니다. 저는 보슬비가 내릴 때 방문해서 그런가 사람이 거의 없어서 주차장도 엄청 널널했어요. 표는 입구 바로 앞에 있는 매표소를 이용해야 하고, 따로 예약하지 않아도 현장 구매가 가능!

입장료는 성인 기준 11,000원 / 청소년 9,000원

 

 

 


 

제주 메이즈랜드 지도

 

메이즈랜드는 야외 미로(여자 미로/바람 미로/돌미로)와 미로 퍼즐 박물관 그리고 애지앙 숲길로 구성된 자연친화적 종합 테마파크입니다. 

 

 

돌하르방 외형의 돌미로 / 태풍 모양의 바람미로 / 물질 후 들어오는 해녀 모양의 여자미로까지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된 느낌이라 메이즈랜드 입구 바람미로를 시작으로 여자미로와 돌미로 순대로 미로공원체험이 가능합니다. 미로는 초급 중급 고급 순으로 이어짐

 

 

 


 

제주 메이즈랜드 애지앙길

 

메이즈랜드 입구에서 표를 내고 들어오면, 작은 연못과 함께 애지앙 숲길이 시작됩니다. 애지앙길은 메이즈랜드의 산책로로 미로공원체험 전후에 주변을 둘러보면서 구경하기 딱이에요.

 

 

특히 애지앙길 중간에 장미의 정원이나 동백숲, 수국길 등은 수목원을 연상시키듯 다양한 꽃과 나무들이 자욱했어요. (물론 시기가 안 좋아서 다 저물긴 했음) 개인적으로 제철 꽃이 만개할 때 방문하면 웬만한 꽃 축제 저리 가라 할 정도의 비주얼일 거 같아요. 제가 방문했을때는 시기가 조금 아쉬웠으나 조용하고 한적하니 걷기에는 제격입니다.

 

 

곳곳의 숨어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찍는 재미도 있음!

 

 

애지앙은 대나무 숲/빛의 미궁을 따라 마지막 출구로 이어집니다. 애지앙길을 다 걷고다니까, 꽃이 만개하는 계절은 아니어도 가을이 주는 선선함과 보슬비랑 대나무 숲이 만들어낸 신비로운 느낌이 있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미로공원뿐만 아니라 애지앙길도 꼭 같이 둘러보시는 거 추천

 

 

 


 

제주 메이즈랜드 야외 미로

 

이제 메이즈랜드의 핵심 야외미로를 둘러보겠습니다. 미로는 바람/여자/돌미로 3가지로 각각의 고유 테마를 가지고 있어요. 첫번째 바람미로는 피톤치드의 측백나무로 이루어진 태풍모양의 미로로 갈림길이 적다보니 난이도 낮아요. 맛보기 미로를 보여주는 느낌!

 

 

여자미로는 물질 후 들어오는 해녀의 모습을 형태로 한 동백나무와 랠란디로 구성된 미로 / 돌미로는 이름 그대로 제주 전통 돌담 구조로 상당수의 갈림길이 반복적으로 나오는 넓은 미로입니다. (바람미로보다도 넓고 더 복잡해짐)

 

 

마지막 돌미로를 탈출하고나면, 인도네시아 보로부두르 사원의 종을 본뜬 성취의 종이 미로탈출성공을 반겨줍니다. 돌미로는 세가지 중 난이도가 가장 높은 미로답게 중간에 갈림길이 굉장히 많은데요. 저는 일부러 지도를 보지 않고 탈출해봤어요! 더위나 햇빛 때문에 중간중간 짜증이 나긴 했지만, 탈출하고 나니 꽤 재밌더라구요. 확실히 메이즈랜드의 미로는 3가지로 다양하다보니 아쉬움 없이 여러번 체험하기 좋았습니다.

 

 

어른 아이들 할 거 없이 좋은 추억 만들기에 제격인 곳이에요. 생각보다 넓어서 구경하거나 사진 찍을 포토존도 있어서 제주도 동부 일정으로 비자림과 함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