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부산 해운대 맛집 :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 후기(+위치/메뉴/초벌?/해운대전통시장? 등) 본문

▶ 꿀집

[정보] 부산 해운대 맛집 :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 후기(+위치/메뉴/초벌?/해운대전통시장? 등)

JAKADELA 2019. 11. 9. 13:15
반응형

 

 

부산여행에 첫째 날 숙소는 해운대로 잡았기 때문에, 숙소 도착 후에 밤바다도 보면서 해운대 전통시장?을 구경했어요!

재래시장 같은 분위기를 생각했는데, 가보니까 곰장어+꽈배기 집이 대다수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

마침 저녁은 어디서 먹을지 미정이었던 터라, 사람 많은 곰장어집에 이끌려 곰장어를 처음 먹어봤네요!

(꼼장어는 곰장어의 사투리)

#해운대시장 맛집 #해운대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 #해운대 곰장어 맛집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

전화 : 051-747-4152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구남로 41번 길 11
영업시간 : 11:00 ~ 24:00

 

퀸센스 에그 핫 멀티팬

COUPANG

www.coupang.com

 


 

"1.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 위치"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는 해운대 전통시장 안쪽에 위치해요.

해운대 전통시장은 해운대역 5번 출구 메인 스트릿 왼쪽에 자리하고 있는데, 재래시장 같은 분위기라기 보단 음식점이 작고 길게 밀집되어있습니다! 유독 곰장어집이 많던데 곰장어골목인가? 했네요ㅋㅋ

 

 해운대 재래시장

제가 방문한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는 재래시장 중입부쯤에 위치하고 있어요. 연두한 간판에 연예인들이 많이 방문한 곳이라 그런지 인증사진과 싸인이 대거 걸려있습니다~

사진으로는 안 보이지만, 외부는 곰장어 수조와 곰장어를 손질하는 공간이 있는데 여기서 바로 손질해서 음식이 나오와요! 확실히 신선함은 최고!

 

해운대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

사실 외국인들이 부산여행을 많이 오다 보니, 외관 메뉴판엔 한국어부터 시작해 일본어, 중국어까지 굉장히 다양해요.

그리고 이렇게 관광객 비중이 훨씬 높다 보니 해운대 재래시장 안쪽에 마주 선 많은 곰장어집이 호객행위가 많더라구요!

저는 한참 고민하다 그냥 사람이 젤 많은 곳에 들어왔어요.

처음에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 에 나온 이름 난 기장 곰장어를 염두해놓긴 했지만, 위치 찾기도 귀찮고 + 내부에 부산분들도 계시길래 현지 맛집 인가하는 생각으로 그냥 앉았습니다. 

 

해운대 푸짐한산곰장어

 


 

"2.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 메뉴"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곳의 주메뉴는 곰장어입니다.

양념구이 / 소금구이 / 통구이로 종류가 나눠지는데, 저는 무난한 양념구이中(40,000원)으로 주문했어요!

곰장어는 이번이 처음 먹는 거다 보니 통구이는 약간 부담스러웠음//

아 그리고 주문할 때 초벌 여부를 물어보시던데, 저는 산곰장어는 너무 징그러워서 초벌을 요청했습니당

 

소문난푸짐한산곰장어 메뉴판

 


 

"3.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 후기"

주문과 동시에 간단한 밑반찬을 세팅해주는데, 그게 눈에 띌만한 반찬은 없어요ㅋㅋㅋㅋ

일반적인 김치, 쌈장, 고추, 마늘, 쌈채소, 당근, 콩나물, 할라피뇨

 

소문난푸짐한산곰장어 밑반찬

저희는 1차 초벌을 요청했기 때문에, 양념곰장어가 연탄불에 석쇠구이로 초벌 한 후에 나왔습니다. (약간 시간 소요)

옆 테이블은 초벌을 안 하시던데, 약간 징그럽지만 블로그용으로 사진 찍기는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살짝 아쉬웠어요ㅠㅠㅠ 괜히 초벌 했나 하는...... 담에는 초벌 없이도 먹어봐야겠어요!!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 양념곰장어

초벌된 곰장어를 양념이 잘 스며들도록 섞어서 중불에 끓여주다 보면, 

야채 숨이 죽으면서 곰장어가 보들보들해지더라고요!

저는 그때 반찬으로 나온 콩나물을 넣어서 먹었어요. 콩나물이랑 같이 먹으면 짱맛ㅎㅎ

곰장어는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약간 장어 느낌도 나더라구요ㅋㅋㅋㅋㅋ

양은 두 명이서 中먹기에 딱 적당했어요! ((확실히 소는 양이 작을 거 같음))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
양념곰장어

맛은 확실히 곰장어가 진~짜 부드러워요. 겉모양은 쫄깃쫄깃하거나 어떻게 보면 약간 질기겠다 생각이 들었는데, 질김은 전혀 없이 부드럽게 씹히고 넘어가요! 처음 먹어봐서 완전 신기합니당.

첨에는 쌈채소랑 같이 먹었지만, 쌈이랑 먹으니 쌈향 때문에 곰장어 맛이 안 느껴져 저는 콩나물이랑 같이 먹었어요!

양념은 2% 부족한 매콤+싱거운 맛이었어요! 곰장어는 부드럽지만, 확실히 양념이 간장이나 설탕의 단맛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ㅠㅠㅠㅠ 제가 양념을 세게 먹어서 더 그럴 수도!

그렇지만 부드러운 곰장어는 이번이 처음 먹은 거라 만족스럽게 먹었어요. 굉장히 매력있는 아이이에요ㅋㅋ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 양념곰장어 볶음밥

그리고 야무지게 양념에 볶음밥까지! 이런 음식에 볶음밥 안 먹으면 서운할 테니 하나만 볶았는데, 2개볶을껄 후회했어요ㅠㅠㅠㅠㅠㅠㅠ김이나 기타 볶음밥 재료가 들어가니깐 간이 딱 맞아서 볶음밥은 짱맛

 

소문난 푸짐한 산곰장어 볶음밥

해운대에서 곰장어집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부드럽고 탱탱한 곰장어예요~!!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 김치만두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