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부산돼지국밥 : 부산역 본전돼지국밥 후기(+위치/메뉴/웨이팅/밀양순대돼지국밥비교 등) 본문

▶ 꿀집

[정보] 부산돼지국밥 : 부산역 본전돼지국밥 후기(+위치/메뉴/웨이팅/밀양순대돼지국밥비교 등)

JAKADELA 2019. 11. 13. 17:16
반응형

 

 

KTX를 타고 부산역에서 내렸는데, 은근 시간이 소요되다 보니 배가 고프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부산역에서 줄 서서 먹는 돼지국밥집이 있다길래 다녀왔어요!

과연 이전에 해운대에서 먹었던 밀양 순대 돼지국밥보다 맛있었을지ㅎㅎ

#부산역 본전돼지국밥 #부산역돼지국밥 #부산역아침식사

 

 

본전 돼지국밥

본전돼지국밥

전화 : 051-441-2946
주소 : 부산 동구 중앙대로 214번 길 3-8
영업시간 : 매일 08:30 - 21:30
명절 당일 휴무

 

 

농협 햇꼬마사과

COUPANG

www.coupang.com

 


 

"1. 본전 돼지국밥 위치"

본전 돼지국밥은 부산역에서 굉장히 가까워요.
KTX 부산역 5번 출구 오른쪽 편 삼진어묵 건물 지나 다음 골목 안쪽을 보면 돼지국밥집이 굉장히 많은데, 그중에서 줄이 가장 긴 집!!!!! 거기가 본전 돼지국밥집입니다!

저는 토요일 주말 오후 1시쯤 방문했는데, 여행시즌이라 그런지 앞에 15명 웨이팅 중이라 20-30분 기다렸어요.

(그래도 국밥이 오래 먹는 음식은 아니다 보니까 웨이팅은 금방 빠짐)

 

 


 

"2. 본전 돼지국밥 메뉴"

대표 메뉴는 돼지국밥(8,000원)
순대국밥 (8,000원)
내장국밥 (8,000원)
수육백반 (10,000원)
→ 안타깝게도 10월 기준 물가상승으로 가격이 조금 올랐다고 해요ㅠㅠ

본전돼지국밥 메뉴판

 


 

"3. 본전 돼지국밥 후기"

자리에 앉자마자 인원/주문 확인을 하시길래 먼저 돼지국밥(8,000원)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기다리다 보면 밑반찬 - 쌈장, 새우젓, 고추 양파 마늘, 부추무침, 배추김치 - 이 나옵니다

웨이팅이 많아서인지 여기는 뭔가 따로 방문했지만, 단체로 방문한 듯한 느낌이 들어요ㅋㅋㅋㅋㅋㅋㅋ

줄 서서 가게로 들어가는 것도 / 주문도 / 밥도 / 밑반찬이랑 돼지국밥 나오는 것도 다 한꺼번에 주문받아 한꺼번에 주는 느낌? 그래서 묘하게 느리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효율성 때문인가 싶었음)

 

본전돼지국밥 밑반찬

물은 셀프이고, 가위를 따로 안 챙겨주시는 대신 배추김치를 세팅하실 때 직접 눈앞에서 잘라줍니다.

남은 반찬 재활용은 하지 않는 거 같아서 믿음직스러웠어요!

 

본전돼지국밥 반찬

그리고 드디어 나온 부산 본전 돼지국밥! (음식 나오는데 은근 오래 걸림ㅠㅠㅠㅠㅠ)

사실 처음에 좀 실망했어요. 돼지국밥인데 생각보다 뜨겁게 + 거의 방금 갓 끓여 나온 것처럼 바글바글하지 않더라고요.

물어보니까, 안에 저어 보면 뜨겁다고 하시는데 솔직히 뜨겁진 않고 따뜻한 정도?

밀양 순대 돼지국밥은 뚝배기 자체로 끓이다면, 여기는 큰 통에 끓여서 뚝배기에 담아 데운느낌? 이였어요.

아무래도 부산에서 돼지국밥을 먹은 곳이 밀양 순대 돼지국밥이다 보니 계속 거기랑 비교하게 되네요ㅠㅠ

 

본전돼지국밥 돼지국밥

그래도 국물은 기름 없이 맑고 담백한 편이고, 고기는 잡내 없이 깔끔하고 보들보들해요. ((전반적인 양은 작은 편))

어떻게 보면 따뜻한 물? 사골 국물에 밥 말아먹는 느낌?

엄청 진한 맛은 아니고 그냥 싱겁고, 깔끔 + 담백합니다.

(싱거움은 다진 양념랑 새우젓을 추가하셔서 간을 따로 해주셔야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막 그렇게 줄 서서 먹을 맛인지는 모르겠는......

밀양 순대 돼지국밥이 훨씬 뜨겁고, 양도 많고 맛있었어요!

 

돼지국밥

다음에는 부산역 앞에 있는 다른 돼지국밥집들도 도전해봐야겠어요!!

돼지국밥 맛집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 래용~~~

 

 

마니커 바사삭치킨 한마리 12조각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