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부산/해운대 : 고래사어묵 후기(+위치/메뉴/추천메뉴/삼진어묵 비교 등) 본문

▶ 꿀집

[정보] 부산/해운대 : 고래사어묵 후기(+위치/메뉴/추천메뉴/삼진어묵 비교 등)

JAKADELA 2019. 11. 14. 16:39
반응형

 

 

부산 먹거리를 검색해보니 부산어묵 중 삼진어묵/고래사 어묵이 가장 맛있다는 이야기가 많더라구요!

근데 삼진어묵이 맛있다는 사람은 고래사가 맛이 없고, 고래사가 맛있다는 사람은 삼진어묵이 맛없다 그러고ㅋㅋㅋㅋ

너무 극과 극이길래 역시 이런 건 둘 다 먹어봐야 되잖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그 첫 번째 고래사 어묵 후기를 들고 와 봤어요!

 

 

고래사 어묵

고래사어묵

전화 : 1577-9820
영업시간 : 9:30 - 21:30

 

 

고래사어묵 고래바 6종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1. 고래사 어묵"

어묵 명가인 고래사 어묵은 1963년 부전시장에서 시작해 성장한 수제 어묵기업이에요! 

(국내 20개 매장뿐만 아니라 해외 매장도 있고 + 미국·캐나다·유럽·중국 등지로 수출도 활발히 진행)

1. 전통의 부산어묵을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어묵을 만들고
2.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위생적으로 배합
3. 모든 제품에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는 
건강한 수제 어묵

 

부산 고래사어묵

제가 방문한 고래사 어묵 해운대지점은 해운대역 5번 출구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건물 외관에 붙어 있는 큰 어묵꼬치 모형이 눈에 확 들어와 찾기는 굉장히 수월해요!!

 

어우동 고래사어묵

사실 많은 지점들 중 특별히 해운대지점으로 온건 물론 거리도 가깝긴 했지만, 아무래도 해운대쪽은 관광객이 많이 오는 곳이다 보니 매장이 크고 널찍하니 구경하기 좋다는 얘기가 많아서 인데요!

여기는 독특하게 1층은 어묵 판매 / 2층은 어묵 체험관도 운영 중입니다. (쿠킹클래스도 있다 함)

 

고래사어묵

내부는 넓고 깔끔하게 되어있어요. 사람들이 붐벼도 구경하기 편하도록 여유공간도 많고, 앉아서 먹고 갈 수 있도록 테이블이나 데워먹을 수 있는 전자레인지 등 카페처럼 공간도 따로 마련돼있어 확실히 손님들이 이용하기 편리해요.

 

고래사어묵 해운대점

고래사 어묵에서 판매 중인 수제 어묵들은 종류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전통적인 부산어묵부터 간편 조리가 가능한 어묵, 그리고 치즈나 기타 해산물을 이용한 프리미엄 어묵까지

창가에 있는 어묵들은 주로 선물세트나 반제품들이고, 매장 중앙 매대는 핫바 같은 프리미엄 간식용 어묵들이 가득해요!

 

고래사어묵 반제품
고래사어묵 냉장보관 어묵

저는 바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게 뭘까 고민하다 보니 반제품보다는 간식용 어묵 위주로 구경했어요!

그렇지만, 사실 어묵 종류가 워낙 많다 보니까 뭘 먹어야 될지 감이 안오더라구요ㅠㅠㅠ 뭐가 맛있을지 확신도 없고ㅠㅠ

그런데 여기는 다른 곳과 다르게 시식을 진행 중이라 먹어보고 고를 수 있더라구요!!!

(물론 시식대 앞에서 식사처럼 드시는 분들도 계시지만ㅋㅋㅋ) 

점심먹고 방문했던터라 간식겸 간단하게 땡초볼과 조리요리인 어볶이를 주문했어요!

 

고래사어묵 땡초볼
고래사어묵 수제어묵

<<고래사 어묵 해운대지점은 관광객들이 많다 보니 매장 입구 앞에 택배 배송 신청코너가 있음>>

고래사 어묵 택배신청

고래사 어묵은 어묵면을 이용한 요리도 판매 중입니다.

어우동 / 어짬뽕 / 어볶이 / 냉메밀어우동 / 어묵면 샐러드

떡볶이를 좋아하는 저는 어볶이로 주문했어요!!  은근히 조리시간은 걸리지만, 일단 비주얼은 합격 + 쌀떡

라볶이 느낌에 치즈가 올라가 있어서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여요!

(사진속 어묵 국물은 전자레인지 옆에 셀프 / 맛은 약간....... 조미료 맛....)

 

어볶이

첨에는 그냥 라볶이인 줄 알았지, 거기 안에 들어가는 면이 어묵일 거라 생각을 전혀 못하고 주문했는데

진짜 신기하게도 면이 씹을수록 어묵 맛이에요!

생선살로 만든 넙적어묵이라는데, 양념간이 아주 쏙 베어있어요~~~~

양념은 달달 매콤한 맛이라 저는 일반떡볶이보다도 더 맛있게 먹었어요. 여기 진짜 떡볶이 맛집!

그리고 어묵의 경우도 삼진어묵보다 고래사 어묵이 더 쫄깃한 식감이라 저는 부산방문하게되면, 삼진어묵말고 고래사만 방문할 거 같아요ㅋㅋㅋㅋㅋ 삼진어묵은 반죽이 더 질어서 퍽퍽했거든요!

 

고래사어묵 어볶이

해운대 방문하시는 분들 고래사어묵 어볶이 추천드려요!

찾아보니까 냉동식품으로도 판매 중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담에 시켜먹고 포스팅 올려야겠어요ㅎㅎ

 

 

삼진어묵 옛날모듬어묵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