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태종대 맛집? : 자갈치즉석생선구이기사식당 후기(+위치/메뉴 등) 본문

▶ 꿀집

[정보] 태종대 맛집? : 자갈치즉석생선구이기사식당 후기(+위치/메뉴 등)

JAKADELA 2019. 11. 20. 16:05
반응형

 

 

부산여행의 둘째 날 첫 코스로는 태종대를 선택했습니다!

근데, 아침에 돼지국밥을 먹었는데도 체력소모인지 태종대를 구경하고 내려오니까 확실히 배가 많이 고프더라구요ㅠㅠ

이것저것 검색해보니까 태종대는 짬뽕이 유명하긴 하지만, 백반류가 당겨서 태종대 앞에서 가장 사람 많은 생선구이집으로 점심 픽을 했습니당

 

 

자갈치 즉석 생선구이 기사식당

자갈치즉석생선구이기사식당

전화 : 051-403-9292
주소 : 부산 영도구 태종로 834
영업시간 : 매일 07:00 - 20:00

주차장 O

 

 

트롤리 지구젤리5개무료당일배송

COUPANG

www.coupang.com

 


 

"1. 자갈치 즉석 생선구이 기사식당 위치"

자갈치 즉석 생선구이는 태종대 입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기사식당입니다. 사실 태종대하면, 유명 방송에 방영된 짬뽕이나 조개구이를 많이 드시곤 하는데요. 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다른 메뉴를 염두에 두고, 태종대를 내려왔어요. 그런데 여기 자갈치 생선구이식당을 지나가다 만난 갈치조림 냄새가 진짜 너무 맛있는 냄새더라구요! 마침 사람도 어느 정도 있어 보여 가까운데 가자하는 마음으로 그냥 들어왔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내부로 들어와 보니 이 집만의 비법인지ㅋㅋㅋㅋㅋㅋㅋ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테이블에 그냥 갈치조림을 계속 끓이고 계셨어요. 처음에는 식사 준비하시나 했는데, 아무래도 냄새로 사람들을 끌기 위한 방법인 듯ㅎㅎㅎ)

 

자갈치즉석생선구이 기사식당

 


 

"2. 자갈치 즉석 생선구이 기사식당 메뉴"

이곳의 대표 메뉴는 생선구이입니다. 주변을 살펴보니까, 주로 생선구이정식이나 갈치조림을 많이드시더라구요. 저는 냄새가 진짜 좋은 갈치조림이랑 생선구이 중에 고민하다 무난한 생선구이정식 2인분으로 주문했습니다. (공기밥 포함)

 

자갈치 즉석 생선구이 메뉴판
자갈치즉석생선구이기사식당 메뉴

 


 

"3. 자갈치 즉석 생선구이 기사식당 후기"

여기는 물과 밑반찬이 셀프예요. 계산대 앞쪽에 셀프코너가 위치해 있는데 여기서 드시고 싶은 만큼 접시에 담아오시면 됩니당. 반찬은 깔끔한 종류들 [김치, 미역줄기, 콩나물무침, 무말랭이 무침, 깍두기, 오이무침, 감자조림, 멸치볶음] 

맛은 간이 세지 않고 무난무난 / 생각보다 생선구이정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걸림ㅠㅠㅠㅠ

 

자갈치즉석생선구이 밑반찬

생선구이 정식을 주문 시에는 공기밥과 미역국이 제공! 기사식당이 베이스다 보니 국이나 반찬은 다 정갈한 편이에요.

 

자갈치즉석생선구이 미역국

그리고 드디어 생선구이 정식 2인분이 나왔어요. 생선은 순서대로 열기, 민어, 서대, 고등어 4마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한월식당 방문 전에 태종대를 먼저 간 터라 여기는 부산에서 먹어본 첫 생선구이였는데, 물가보다 비싼지도 모르고 되게 맛있게 먹었어요ㅋㅋㅋㅋ  ((여기는 태종대 바로 아래라 관광지 값이 있어서 다른 지역보다 비용이 높다고 함))

 

자갈치즉석생선구이 2인분

생선은 전반적으로 다 질이 좋았고, 고소하니 부드러웠습니다. 특히나 볼락의 일종인 열기는 붉은빛을 띠는 생선으로 4가지 생선 중 가장 눈에 띄는데, 굉장히 부드러워요. 저는 4가지 생선 중 가장 맛있었어요. 촉촉하니 부드러운 게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길쭉한 생선 서대 / 이아이는 처음 먹어보다 보니 먹는 법을 몰라서 헤맸는데 숟가락으로 긁으니까 가시 없이 살만 잘 골라지고, 식감도 독특하니 맛있더라구요ㅎㅎㅎㅎ

 

생선구이

집에서 프라이팬에 구워 먹는 것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 겉면은 바삭바삭하고 안에 속살은 부드러워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비교대상이 없었기 때문일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자갈치 시장의 한일식당에서도 똑같이 생선구이를 먹고나 보니까 여기 맛이 또 다르게 느껴졌습니당ㅠㅠㅠㅠ

 

생선구이정식 2인

여기는 그렇게 맛집 일정도로 부드럽고 맛있는 맛은 아니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른 곳에서 생선구이를 먹고 나니까 여기는 그냥 무난한 식당이었음// 그래도 태종대 근처에서는 괜찮은 생선구이집이였습니당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