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갈치시장/남포동 생선구이 : 한월식당 후기(+웨이팅/위치/메뉴 등) 본문

▶ 꿀집

[정보] 자갈치시장/남포동 생선구이 : 한월식당 후기(+웨이팅/위치/메뉴 등)

JAKADELA 2019. 11. 7. 17:59
반응형

 

 

주말에 바람도 쐴 겸 2박 3일로 부산에 다녀왔어요!

엄마랑 함께 간 여행이다 보니 시장투어도 많이 하게 되었는데요. 적절한 맛집과 관광이 베이스로 깔려야 되는 만큼!!

관광 전에 자갈치시장 내에 있는 남포동 생선구이 맛집 한월식당에서 모둠 생선구이로 아침을 시작했어요ㅎㅎ

#자갈치시장 맛집 #자갈치시장 생선구이 #생선구이정식

 

 

한월식당

한월식당

전화 : 051-246-2421
주소 : 부산 중구 자갈치 해안로 27
영업시간 : 평일 06:00 ~ 21:00 (주말 06:00 ~ 22:00)

 

동원 미네마인 생수

COUPANG

www.coupang.com

 


 

"1. 한월식당"

한월식당은 가게 외부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생생정보통/생방송 오늘 저녁 많이 방영된 식당입니다! 

사실 자갈치 시장 내부에 웬만한 생선구이집은 방송에 한두 번 정도는 나온 거 같지만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네이버에 자갈치시장 맛집 중 가장 후기글이 많은 만큼 믿고 다녀와봤어요! 

 

생생정보통 한월식당

생선구이를 전문으로 40년째 대를 이어오고 있는 이곳의 외관은 생선을 직접 굽는 조리대와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간 수조로 이루어져 있어요. 내부는 최근에 새로 리모델링을 해서 그런지 엄청 깨끗합니다. (맛만큼 위생도 중요!)

 

한월식당 외부

저는 평일 오전 10시쯤 방문했는데, 나름 한산했어요! 다만 평일은 여행사 예약 손님이 많은 거 같았습니다ㅎㅎ

주말 식사 시간대는 정신없을 정도로 사람이 많다고 하네요.

 


 

 

"2. 한월식당 메뉴"

한월식당은 자갈치시장 내부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해산물의 다양한 요리들이 많아요! 모둠회나 일반 낙지, 해삼, 멍게, 개불, 소라 등의 해산물부터 시작해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생선구이, 갈치조림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더라고요. 거기다 바다 근처 + 자갈치시장이다 보니 괜히 더 입증된 신선한 해산물일 거 같은 느낌까지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아침이다 보니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모둠 생선구이 소로 주문했어요. (2인)

 

한월식당 메뉴판

제가 방문했을 때는 SNS 이벤트 중이었는데요. 인증샷과 #한월식당 해시태그 참여 시 음료수 한 병이 서비스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 추천드려요! 공~짜

 

한월식당 SNS이벤트

 


 

"3. 한월식당 후기"

내부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리모델링을 거쳐서 그런지 새로 개업한 가게처럼 깨끗합니다! 

그리고 손님들이 워낙 많다 보니까,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에 대해서는 벽면에 크게 검은 글씨로 적혀있더라구요ㅋㅋㅋ

큼지막하게 쓰여있으니까 이용하기는 편리했어요.

 

추가반찬 셀프 / 주문시는 벨

먼저, 자리에 앉아 주문을 하시면, 물과 밑반찬을 세팅해주십니당

컵이랑 생선에 찍어먹을 간장과 고추냉이는 테이블마다 벽면에 위치하고 있어요!

 

밑반찬은 기본으로 깔끔하게 나와요. 물미역, 무생채, 호박볶음, 김치, 콩나물, 오이무침, 단무지무침, 까나리액젓, 고추장아찌, 부추무침 / 사실 전라도식처럼 양념이 센 편은 아니지만, 백반 반찬처럼 무난합니다.

 

한월식당 밑반찬

밑반찬 외로는 생선구이랑 같이 먹을 수 있는 작은 매운탕이같이 나와요. 매운탕 국물이 생선구이랑 조합이 좋아서, 목 막힐 타이밍에 국물이 제격이에요!!! (생각보다 양이  되게 작다는 게 흠 / 안에 들어가는 생선은 매일 다른 듯)

 

매운탕

그리고 조금 기다리다 보면, 모둠 생선구이 소가 나옵니당!

[소와 중은 생선 1마리 차이] 
모둠 생선구이 소 짜는 총 4종류 (공깃밥 별도)

갈치 / 대구 뽈살 / 열기 / 가자미


사실 어떤 종류의 생선이 나왔다 설명해주시면, 좋을 텐데 따로 설명은 없으셔서 그 점은 아쉬웠어요!ㅠㅠㅠ

맨 위가 갈치 / 옆에 세모난 모양이 대구 뽈살 / 넙적한 게 가자미 / 붉은빛을 띠는 게 열기!

 

모둠생선구이 소짜

저는 사실 태종대 근처에서 생선구이를 먹어보고 여기가 두 번째 생선구이집이었는데,

확실히 자갈치 시장 쪽 생선들이 더 보들보들합니다. 밑반찬들도 더 신경 써서 나오는 느낌이고 아무래도 태종대는 자리값이다 보니 거기랑 비교돼서 그런가 저는 굉장히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양도 두 명이서 소짜 먹으니까 딱 적당하고 배부르더라고요!

 

한월식당 모둠생선구이

생선은 다 보들보들하니 맛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세모난 모양의 대구 뽈살? 이생선은 처음 먹어봤는데,

살이 굉장히 쫄깃쫄깃하더라고요ㅠㅠㅠㅠ 고소한 식감은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말린 생선 같아서 치아가 안 좋은 저는 별로였어요ㅠㅠ 차라리 고등어가 있었으면 하는...... 고등어는 중짜에 있겠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열기가 젤 맛있었어요!

 

자갈치 시장 생선구이

그래도 무난하게 맛있는 한 끼였습니다. 자갈치시장 방문하시는 분들 신선한 생선구이 한월식당 추천드려요!

 

 

생생포크 1등급 삼겹 구이 1000g (냉장)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