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부산케이블카 : 송도해상케이블카 후기 (+예매처/타는 곳/금액/시간/가격 및 할인 등) 본문

▶ 꿀일상

[일상/정보] 부산케이블카 : 송도해상케이블카 후기 (+예매처/타는 곳/금액/시간/가격 및 할인 등)

JAKADELA 2019. 11. 28. 15:44
반응형

 

 

부산여행의 마지막 날 광안리/해운대/남포까지 야무지게 돌아다니다 마지막으로 코스를 잡은 건 바로 케이블카가 있는 송도입니다! 저는 원래부터 고소공포증 때문에 케이블카를 싫어하는데, 같이 여행 간 엄마한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어서 케이블카를 미리 저렴하게 예매하고 다녀왔어요!

#송도 해상 케이블카 #부산 해상 케이블카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송도 해상 케이블카

송도해상케이블

전화 : 051-247-9900
주소 : 부산 서구 송도 해변로 171

 

 

동원 미네마인 생수

COUPANG

www.coupang.com

 


 

 

송도 해상 케이블카란?

송도 해상 케이블카는 최고 86m 높이에서 송도해수욕장 동쪽 송림공원에서 서쪽 암남공원까지 1.62km 바다 위를 가로질러 운행하는 코스로, 케이블카 안에서 내려다보이는 송도해수욕장, 부산 영도와 남항대교, 송도 해안 둘레길, 파도치는 기암절벽은 색다른 묘미를 제공해요!

 

송도 해상케이블카

 

송도 해상 케이블카 매표소

에어크루즈 대인 15,000원 / 소인 11,000원

크리스탈크루즈 대인 20,000원 / 소인 15,000원

저는 택시를 이용해서 송도베이스테이션에 도착했는데,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연세 드신 단체 방문객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송도 케이블카가 확실히 부산여행코스인 듯))

 

송도 해상케이블카 매표소 입구

케이블카를 타려면, 가장 먼저 1층에 있는 매표소에서 티켓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예약을 안 하신 분들은 매표소에서 / 미리 예약하신 분들은 매표소 왼쪽의 무인발급기에서 예매번호 확인 후 탑승권을 발급해야 해요!! 저는 쿠팡에서 부산타워+에어크루즈로 미리 저렴하게 예매했습니다. 주말 같은 날에는 매표소에도 줄이 굉장히 길다고 하니ㅠㅠㅠ 방문이 확실하신 분들은 꼭 미리 소셜에서 예매하고 방문하세요~

 

송도 해상케이블카 티켓
송도 해상케이블카 이용요금

매표소 왼쪽으로는 물품보관함이 위치하고 있어요!!! 짐을 들고 다니면, 생각보다 꽤 많이 불편하기 때문에 짐이 있으신 분들은 고민하지 마시고 물품보관함을 꼭 이용하세요!!! [금액 2,000원/ 다른 곳보다 금액은 조금 비쌈]

 

송도 해상케이블카 물품보관함

 

송도 해상 케이블카

송도 해상 케이블카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당!

발 밑이 막힌 일반 케이블카의 에어크루즈(AIR CRUISE)와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크루즈(CRYSTAL CRUISE)

저는 도저히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크루즈는 못 탈 거 같아서 일반 케이블카 에어크루즈로 예약을 했어요

 

송도케이블카 에어크루즈

케이블카 탑승은 3층 / 에어크루즈와 크리스탈크루즈가 줄이 다릅니다(표지판으로 표시되어있음) 그래도 케이블카가 홀수는 에어크루즈 / 짝수는 크리스탈 크루즈로 번갈아가면서 케이블카가 오기 때문에 일반 케이블카라고 해서 늦게 타거나 그런 건 없어요! (평일 낮 기준 확실히 크리스탈크루즈가 대기줄이 조금 더 길었음)

 

송도 해상 케이블카

제한 인원은 총 8명 / 주말은 사람이 많다 보니까 일행이 아니어도 인원수를 채워 타셔야 하고, 평일은 상대적으로 한가하다 보니 인원이 적어도 일행끼리만 케이블카를 태워주시더라구요! 일행끼리만 탈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용

 

부산 송도 해상 케이블카
송도 해상 케이블카 전경

그리고 드디어 출발한 케이블카 / 케이블카 창으로 내려다보이는 바닷물은 햇빛이 비쳐 반짝반짝하니 너무 예뻤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무서웠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한 10분 정도 탑승했는데, 일행끼리만 탔던 게 오히려 독이 됐듯이 이대로 떨어질까 봐 겁이 나더라고요! 둘 다 내릴 때 괜히 호다다닥 내렸어요ㅋㅋㅋㅋ

 

스카이하버전망대

케이블카에서 내려 밖으로 나오면, 광장 펼쳐집니다. 여기서 암남공원 숲길로도 이어져 산책코스로 암남공원 구경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수학여행 온 학생들도 되게 많았음 / 블로그를 찾아보니까 암남공원에 출렁다리? 도 있는 거 같은데, 저는 도저히 못찾겠더라구요ㅠㅠㅠㅠ그리고 암남공원 숲길이 내려 막 길도 있다 보니 올라올 때 괜히 힘 빠질 거 같아 광장이랑 전망대/뮤지엄을 위주로 구경했어요!

 

송도해상케이블카/암남공원
부산 송도 암남공원 숲길

건물 지하 1층에는 송도도펠마이어월드라고 케이블카 뮤지엄이 무료관람 가능하길래 다녀와봤어요. 확실히 볼 게 없어서 그런지 사람은 하나도 없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송도 케이블카의 역사? 에 대해서 간략하게 나와있었고, 예전의 체어리프트와 과거 케이블카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가볍게 볼만해요 거의 3분 만에 다 본 듯

 

부산 송도 케이블카 뮤지엄
송도도펠마이어월드
도펠마이어 염원의 종
송도 케이블카 체어리프트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카이하버 3층의 전망대를 올라왔습니다. 3층이지만, 건물 내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편하게 다녔네요ㅋㅋㅋㅋㅋ 스카이하버는 전망대다 보니까 송도해수욕장 등 바다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고, 그 밖에도 사진 찍을 수 있는 여러 포토존이 있어요! 

 

송도 해상 케이블카 전망대 전경

또 VR 체험부터 소원을 빌 수 있는 버킷 존 등 여러 가지 체험해볼 만한 활동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시간을 보낼 수 있을만한 것들이 많더라고요! 버킷 존은 간단하게 말해서, 타임캡슐처럼 소원을 빌 수 있는 4가지의 소망 존을 의미해요

 

송도 해상 케이블카 버킷존

소원의 용 / 모멘트 캡슐 / 메시지 보틀 / 조약돌 가든

저는 4가지 중에서 소원의 용을 체험했어요! 특별히 4가지 중에 소원용을 체험한 건 사실 이거밖에 없는 줄 알았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가지 방법 모두 본인의 소원을 적는 건 동일하고, 소원을 보관하는 형태만 다르더라구요!

 

송도 해상 케이블카 소원의 용

소원의 용 비닐은 매표소에서 8,000원에 판매 중(소원을 적을 수 있는 펜 포함)

비닐판을 사서 소원을 적은 후 용의 모형에 비닐처럼 달아서 소원을 비는 형태인데, 저는 용의 머리가 되라고 머리 가장 높은 부분에 달아놨어요ㅋㅋㅋㅋㅋㅋ! #소원아 #이루어져라

 

소원의 용비늘

모멘트 캡슐 / 메시지 보틀 / 조약돌은 소원을 적어 일정 보관장소에 보관을 하다 보니까 확실히 소원의 용 비닐보다는 보관력 부분에서는 더 우수할 거 같아요! 용의 비닐은 최근 거일 수록 금색을 띄고, 시간이 지날수록 색이 바래지더라구요!!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듯

 

모멘트캡슐
메세지 보틀

이렇게 소원 적는 게 사실 그렇게 저렴한 건 아니지만, 여행 추억 겸 진짜 이루어졌으면 하는 소원이라 매해서 적어봤어요! 송도 케이블카는 생각했던 것보다 구경할 것도 체험할 것도 많은 곳이었어요. 부산 가시는 분들 방문해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미리 예매 후에 저렴하게 다녀오시는 거 추천추천~~

 

송도 해상 케이블카 전망대 포토존

 

 

쿠팡! | 부산타워+송도해상케이블카

부산타워+송도해상케이블카

trip.coupang.com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