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년만에 복원한 부산 송도 용궁 구름다리/부산 송도 구름다리 본문

▶ 꿀일상

18년만에 복원한 부산 송도 용궁 구름다리/부산 송도 구름다리

JAKADELA 2020. 8. 25. 11:07
반응형

 

 

부산 송도 용궁 구름다리

주소 : 부산 서구 암남동 산 193

영업시간 : 09:00 - 18:00
(10월 - 2월 : 09:00 - 17:00)

#송도구름다리 #송도용궁구름다리

 

 


 

부산 송도 용궁 구름다리란?

 

과거에 '출렁다리'로도 불렸던 송도 구름다리는 1965년 송림공원과 거북섬을 잇는 줄다리였는데요. 1987년 태풍 '셀마'로 훼손되어 2002년 철거됐다가 최근 4대 명물 복원사업을 거쳐 2020년 6월 5일 암남공원과 바다 쪽 무인도 섬을 연결하는 다리로 새롭게 완공되었다해서 다녀와봤습니다.

 

 

 

 


 

부산 송도 용궁 구름다리 가는 길

 

송도 용궁 구름다리로 가는 길은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가는 방법과 두번째 자차나 시내버스를 이용해 암남공원으로 바로가는 방법! 저는 관광 겸 방문하게 된거라 해상케이블을 이용했습니다. 송도 해상케이블카 타는 방법은 제가 따로 포스팅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일상/정보] 부산케이블카 : 송도해상케이블카 후기 (+예매처/타는 곳/금액/시간/가격 및 할인 등)

부산여행의 마지막 날 광안리/해운대/남포까지 야무지게 돌아다니다 마지막으로 코스를 잡은 건 바로 케이블카가 있는 송도입니다! 저는 원래부터 고소공포증 때문에 케이블카를 싫어하는데, �

kadelahollys.tistory.com

 

 


 

부산 송도 용궁 구름다리

 

송도 해상 케이블카에서 하차하면, 이렇게 '송도 용궁 구름다리 가는 길'이라고 크게 표지판이 되어있는걸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표지판을 따라가면 되다 보니 찾기는 엄청 수월해요. 이제 송도 용궁 구름다리 쪽으로 이동해볼게요.

 

 

※ 송도 용궁 구름다리는 암남공원 입구와 가깝기 때문에 계단과 언덕을 통해 아래방면으로 내려가야 해요! 날 더울 때 내려갈 때는 괜찮은데 올라올 때가 너무 덥고 힘드니 주의해주세요!!

 

 

화살표를 따라 내려가면, 송도 용궁 구름다리 안내소를 발견하게 됩니다. 현재까지는 입장료 무료! 다리 입구 앞에 안내원분이 따로계세요. 안내를 받을 건 따로없고, 인원수 체크 및 손소독을 도와주십니당. 이제 안으로 입장해볼게요.

 

 

송도 용궁 구름다리는 말그대로 이어주는 다리라서인지 생각보다 구경할거는 없어요! 5-10분 그냥 한바퀴 돌고 올정도? 무인도섬까지는 경사높은 계단으로 이어지기때문에 조심해서 건너야합니다.

 

 

송도 용궁 구름다리는 새로 오픈한 곳이다보니 사람들은 진짜 많았어요! (이때는 지금처럼 코로나가 덜 심했어서 더 그랬을 수도) 다리 끝 무인도섬쪽으로 가면 저멀리 바다가 보이고 시원한 바람이 불다보니 기분전환으로는 아주 좋습니다.

 

 

송도 용궁 구름다리가 생각보다 크거나 구경할게 많지않다보니 구름다리만 보러오는건 조금 아쉬운거같고, 송도해상케이블카랑 같이 구경하기로는 괜찮아요! 케이블카랑 같은 코스로 여행짜기에는 적합!

 

 

코로나가 없어지고 날이 선선할때 기분전환겸으로 오기에는 좋을 거 같아요! 원래있던 출렁다리의 모습도 궁금하지만 복원사업으로 새로운 관광지가 생겨났다는 점에서는 눈여겨볼만 합니다. 추-천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