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도봉 한우등심 : 장위동유성집 본점 후기(+위치/메뉴/주차/멸치국수? 등) 본문

▶ 꿀집

[정보] 도봉 한우등심 : 장위동유성집 본점 후기(+위치/메뉴/주차/멸치국수? 등)

JAKADELA 2019. 12. 21. 11:40
반응형

 

 

이제 곧 연말이다 보니 회식할 시즌이라 도봉 근처에 있는 한우 등심 전문점에 송년회 겸 회식으로 다녀와봤어요!

#장위동 유성집 #도봉 장위동 유성집 #장위동 유성집 본점

 

 

장위동 유성집

장위동유성집

전화 : 02-955-0550
주소 : 서울 도봉구 도봉로 180나길 56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연중무휴 / 주차 O

 

 


 

"1. 장위동 유성집 위치"

제가 방문했던 장위동 유성집은 본점 2호로 도봉산역과 도봉역 사이 아파트 단지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한우 등심 전문점이에요! 아무래도 큰 길가에 있는 것도 아니고 가게가 엄~청크고 깔끔하다는 느낌은 없어서 눈여겨보지 않으면, 그냥 지나갈법한 비주얼의 간판이긴 해도 체인점으로 워낙 유명한 곳이다 보니 입소문도 자자하고 사람들도 굉장히 많아요.

 

장위동 유성집 도봉


 

"2. 장위동 유성집 메뉴"

장위동 유성집은 토종 한우의 생등심만 판매하는 곳답게 메뉴는 한우 등심(70,000원) 하나로 아주 간단합니다. 다른 고기부위나 사이드 메뉴는 없이 정말 딱 한우 등심만 판매 중이에요! 다른 메뉴가 전혀 없어 처음에는 당황하기도 했지만, 고기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져서 기대가 괜히 더 올라갔어요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냉면이나 찌개가 없는 건 그렇다 쳐도 여기는 공깃밥도 판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ㅠㅠ 찾아보니 장위동 유성집의 모든 지점이 그런 건 아니지만, 도봉 장위동 유성집 본점은 공깃밥을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니 방문하시는 분들 참고하셔야 될 거 같아요.

 

장위동 유성집 메뉴판

 


 

"3. 장위동 유성집 후기"

가게는 크고 깨끗하다기보단 오래된 맛집과 같은 외관입니다. 내부는 엄청 크지 않고, 좌식 테이블의 방과 입식테이블로 구성되어 있는데, 아무래도 연말 시즌이다 보니 방에는 단체 위주의 손님들이 많아시끄러웠어요ㅠㅠ 그래도 저희는 구석에 자리를 잡고, 먼저 가볍게 한우 등심 4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장위동유성집 한우

주문을 하면 식기와 숯불을 세팅해주시는데요! 장위동 유성집은 등심을 맛있게 구워지도록 #강원도 참숯#구리석쇠 사용 중이라고 합니다. 열전도율이 높은 구리 석쇠와 강원도 참숯이 조화를 이뤄 (사실 뭐 빨리 구워지는 느낌은 못 받았지만) 한우 등심이 보다 더 맛있게 구워지도록 여러 가지로 신경을 썼다고 해요.

 

장위동유성집 본점

가장 독특하다고 느낀 건 이곳은 밑반찬이 따로 없어요. 마늘이랑 인당 무생채 말고 따로 제공되는 게 없습니다ㅋㅋㅋㅋㅋ초심플/ 사실 그래서 소고기를 먹다 느끼하다고 생각할 때 무생채에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소고기랑 그렇게 조화롭다고는 느끼지 못했는데, 장위동 유성집의 무생채도 나름 유명하다고 하네요ㅎㅎ / 양념 맛보다는 무 본연의 맛이 더 강함

 

유성집 한우등심

1인분에 180g /  고기는 4인분 기준 큰 덩어리 3-4개? 그렇게 양이 많은 편은 아니고, 적당한 마블링이랑 쫄깃한 뚝심이 있는 도톰한 등심이에요. 식감은 갈빗살처럼 부드럽다기보단 묵직한 질감?이라 너무 많이 구워버리면 촉촉한 육즙이 다 사라져 질겨지더라구요!! 꼭 적당한 때를 잘 노려서 구워먹어야합니당! 맛은 개인적 입맛으론 그냥 그랬어요. 특별히 막 엄청나게 맛있어서 찾아갈 맛은 아니고, 그냥 한우 등심 맛? 집에서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소고기맛......이라고 해야 하나 주변에서는 엄청 맛있다고 들었는데 아무래도 기대치가 너무 높았나 봐요ㅠㅠ

 

장위동유성집 한우등심

그리고 확실히 소고기는 많이 먹으니까 느끼하더라구요ㅠㅠㅠ 회식이라 마구 집어먹었더니 뒤로 갈수록 물리는 감이 있었습니당ㅠㅠ 근데 공깃밥이나 찌개도 없고, 무생채로는 커버가 안돼서 유일하게 있는 후식 메뉴 멸치국수라도 느끼함을 좀 없애고자 주문을 해봤어요. 국수는 무난한 맛이지만, 소고기로 느끼한 상태에 밑반찬이 없었던 탓인지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속이 확 풀리는 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위동유성집 멸치국수

음 특별하게 찾아가서 먹을 정도는 아닌 거 같아요. 저는 왕십리 소나무집 소고기가 훨씬 맛있었어요ㅠㅠ 담에는 왕십리 소나무집에 가봐야습니당~~~~ 왕십리 소나무 소고기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올게요!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