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의정부 맛집 : 걸죽하고 진한 원주추어탕전문 미추 추어탕 후기 (+메뉴/위치/기본찬/식혜 등) 본문

▶ 꿀집

[정보] 의정부 맛집 : 걸죽하고 진한 원주추어탕전문 미추 추어탕 후기 (+메뉴/위치/기본찬/식혜 등)

JAKADELA 2020. 1. 14. 15:07
반응형

 

 

오랜만에 의정부역에 놀러 갔다가 예전부터 자주 먹었던 추어탕집에 다녀왔어요.
사실 시설이 그렇게 깨끗한 편은 아니고 약간 시골스럽지만, 

여기만큼 추어탕이 진한 곳이 없어서 가족끼리 가끔 추어탕 생각날 때 다녀오곤 합니다.

#의정부 추어탕 #의정부 원주추어탕 #의정부 미추

 

 

의정부 원주추어탕 미추

원주추어탕 미추

전화 : 031-855-5053
주소 :경기 의정부시 둔야로 6

 


 

원주추어탕 미추 찾아가는 길

원주추어탕 전문 미추는 의정부역 1번 출구, 도보 15분 / 서부광장 보건소 앞에 위치하고 있는 추어탕집이에요. 

 

사실 어느 동네나 그러하듯 일정 지역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되어있는데, 의정부는 지하철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서부와 동부광장에 음식점과 놀거리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크게 지하철 역 위쪽 보건소나 구태흥 방면이 서부 / 분수대 방면 동부]

 

그런데 원주추어탕 전문 서부광장 방면이지만, 중심가에서는 살짝 먼 보건소 근방에 위치합니다. 주변에 가까운 마을 버스정류장이 있어서 저는 버스를 이용하는 편인데, 초행길이신 분들은 지도를 추천드려요.

 

 

메뉴/가격

메뉴는 가장 일반적인 미추 추어탕(8,000원)부터 얼큰, 통, 수제비, 우렁, 인삼 등 다양한 재료의 추어탕을 판매 중입니다.

다른 곳에 비해서 추어탕의 양은 적은 편이다 보니 추어탕이랑 같이 곁들여 먹기 좋은 추어전이나 추어튀김도 눈여겨볼만해요. 그리고 추어탕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설렁탕까지 / 추어탕집에서 파는 설렁탕 맛이라 궁금하긴 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전반적으로 엄청 화려하진 않지만, 기본 정석 그대로의 알찬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주추어탕 미추 메뉴판

 

밑반찬/기본 세팅

테이블에는 들깨가루, 산초가루, 소금, 후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추와 마늘은 추어탕이 나올 때 함께 나와요.

저는 들깨가루는 고소하기 때문에 국물이 걸쭉해지는 단점이 있더라도 한가득 넣지만 산초가루는 향 때문에 손이안가더라구요ㅠㅠ 산초가 미꾸라지 비린내를 없애고 알싸한 맛을 더해주는 향신료로 추어탕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존재라지만, 저는 뚜껑을 열지 않았어요....

 

미추추어탕 기본세팅

기본 밑반찬으로는 배추김치, 깍두기, 부추무침이 제공됩니다. 가끔 김치를 줄 때 집게 만주고, 가위는 따로 안주는 곳이 많은데 여기는 편하게 잘라먹을 수 있도록 가위/집게가 같이 나와서 편리해요. 작지만 소소한 행복// 사실 김치는 그렇게 맛있는 편은 아니었어요.

 

미추추어탕 기본반찬

 

미추 추어탕

미추 추어탕 가격은 8,000원 공깃밥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양은 사진으로 보기에는 많아 보이지만, 별로 많은 편은 아니에요. 뚝배기에 2/3 정도? 어떻게 보면 반 정도? 되는 양ㅠㅠ 그래서 가끔은 아쉬울 때가 있어요. 차라리 값을 올리고 양을 더 많이 줬으면 하는 바램 / 진짜 배 터지게 먹고 싶으면 2개를 먹는 거 추천

 

미추추어탕

그렇지만, 양이 작아도 여기를 오는 가장 큰 이유 추어탕이 진해요. 다른 곳에서 추어탕을 먹으면 물을 탄 건지 싱거운 경우가 있는데, 여기는 그런 거 없이 진합니다. 추어탕 안에 들어있는 우거지도 야들야들하니 부드럽고ㅠㅠ 양이 작아도 자주 오는 이유는 있음!!

여기다 들깨가루랑 청양고추, 마늘 듬뿍 넣고 우거지를 한입 크기로 잘라 밥까지 퐁당 넣어서 말아먹으면 진짜 세상 뜨겁고 맛있어요.

 

미추추어탕

들깨를 넣어서 그런가 사진상으로 추어탕이 굉장히 진해 보이게 나왔네요ㅋㅋㅋㅋ 저는 들깨를 듬뿍 넣어서 다른 분들보다 엄청 걸쭉해졌어요. 거의 진흙 수준 / 워낙 걸쭉하니 죽 타입으로 먹는 걸 좋아하다 보니 일부러 더 빡빡하게 만드는 것도 있네요.

 

미추추어탕 + 들깨가루 + 청양고추

 

후식 식혜는 셀프

추어탕을 맛있게 먹고 나면, 가게 안쪽에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식혜 셀프코너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따로 셀프라는 표기는 안되어있어서 찾기 어려우실 수도 있으나 TV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맛은 약간 싱겁지만, 추어탕 먹고 입가심용으로 먹기 너무 좋아요ㅎㅎ

 

미추추어탕 식혜

진한 추어탕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비록 양은 적지만, 따끈하고 고소하고 진하게 먹기 좋은 추어탕집이에욧!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