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풀무원 얇은 피 만두 후기(+가격/칼로리/조리법/비비고 비교 등) 본문

▶ 꿀리뷰/음식푸드

[리뷰] 풀무원 얇은 피 만두 후기(+가격/칼로리/조리법/비비고 비교 등)

JAKADELA 2019. 8. 21. 13:01
반응형



냉동만두 = 비비고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비비고 만두는 냉동만두 중에서 진짜 탑인데요!

최근에 비비고를 위협할만한 풀무원의 얇은 피 만두가 엄~청 맛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구매를 해봤어요ㅎㅎ



풀무원 얇은 피 만두

https://coupa.ng/bix2I2




"1. 풀무원 얇은 피 만두"

저는 홈플러스에서 고기만두로 2팩 세트 8,480원을 주고 구매했는데, 

온라인에서는 더 저렴하게 판매중이더라구요.

저렴하게 구매 원하시는 분들은 최저가를 검색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당!

풀무원 얇은 피 고기만두는 돼지고기, 부추, 새송이 등 튼실한 만두소가 잔뜩 들어간 만두입니다.

10mm로 굵게 썬 돼지고기에 만두소가 그대로 비치는 0.7mm의 아주 얇은 만두피가 잘 어우져있더라구요ㅋㅋ

만두 양은 생각보다 적어요!

저는 15개 정도는 기본으로 들어있겠거니 했는데, 

팩당 11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칼로리는 팩당 770kcal / 개당 70kcal




"2. 풀무원 얇은 피 만두 조리방법"

1. 찐만두 : 끓는 물에 7분 조리

2. 군만두 : 중약불에서 앞뒤로 8-10분 조리

3. 전자레인지 : 물을 살짝 뿌리고 비닐을 씌워, 구멍을 뚫은 후 3분 조리(만두 4개/700W 기준)

4. 에어프라이어 : 180도 예열 후 180도에서 10분 조리

5. 만둣국 : 끓는 물/육수 4분 30초 조리

5가지 조리 방법 中 저는 가장 간편한 찐만두로 해먹기로 했어요!

먼저, 한 팩을 다 뜯어서 11개를 찜기에 올려 끓는 물에 10분 조리해줬습니다.




"3. 풀무원 얇은 피 만두 후기 및 비비고 비교"

저는 김치만두랑 고기만두 중에 고민을 하다 무난한 고기만두로 구매를 했는데요.

사진으로도 보이시겠지만, 피는 굉장히 얇아요.

다른 냉동만두는 두꺼운 피가 식감을 해치는 경향이 있는데, 

풀무원은 피 자체가 얇다 보니까 먹는 과정에서 식감에 방해되는 부분은 없었어요!

다만, 저는 특유의 냉동만두 인스턴트 맛이 났습니다!

만두가 동그란 모양이라 군만두로 양면을 익히기는 어려울 거 같아서 일부러 찐만두로 조리했는데,

오히려 이 과정에서 고기 특유의 인스턴트 맛이 났어요ㅠㅠ 

군만두로 먹으면, 괜찮았을까요? 사실 군만두로 먹어본 게 아니라서 확답 드리긴 어렵지만, 찐만두는 제가 느끼기에 그랬어요

비비고는 군만두로 먹을 때 전혀 그런 맛이 없었는데ㅠㅠㅠ 

그런 면에서 풀무원 고기만두는 개인적으로 별로였어요.

여러 검색을 해보니까 풀무원은 고기보다 김치라는 의견이 많아서요!

다음에는 김치로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는 비비고 고기만두가 더 맛있었던 걸로ㅎㅎㅎㅎㅎㅎ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