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떡볶이 만드는 법/떡볶이 양념 레시피(+초간단 양념/불닭소스? 등) 본문

▶ 꿀취미/요리베이킹

[요리] 떡볶이 만드는 법/떡볶이 양념 레시피(+초간단 양념/불닭소스? 등)

JAKADELA 2019. 9. 2. 16:51
반응형



주말에 남자친구가 있는 재료 내에서 떡볶이를 만들어줬는데요!

초간단 양념 레시피인데, 맛있더라구요ㅋ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떡볶이 만드는 법을 공유해볼까 합니당



떡볶이 레시피




"1. 준비물"

쌀떡, 어묵, 양파, 깻잎, 청양고추

양념 → 고추장 / 고춧가루 / 설탕 / 간장 + 불닭 소스




"1.5 떡볶이 양념 레시피"

고추장 2 큰 술 + 설탕 한 큰 술 + 고춧가루 반 수저 + 간장 반 수저 + 불닭 소스 반 수저




"2. 떡볶이 레시피"

1. 쌀떡을 물에 씻어줍니다.

2. 어묵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3. 양파와 깻잎도 작게 썰어주세요! → 대파가 없어서 생략

4. 종이컵 5-6컵 물을 끓이고, 만들어 놓은 양념을 넣어주세요.

5. 씻어놓은 쌀떡과 오뎅을 넣고, 쎈불에 끓여줍니다.

6. 국물을 졸이면서 끓여주면, 맛있는 쌀떡볶이 완성입니다!




"3. 떡볶이 후기"

저는 이렇게 초간단 레시피로 떡볶이를 완성했습니다.

확실히 불닭 소스가 들어가다 보니 청양고추와는 다른 매콤함이 식감을 자극하고

떡볶이를 다 먹고 나면 그릇에 남은 기름진 양념이 눈에 띕니다ㅋㅋㅋㅋㅋㅋ

(기름 닦기는 넘나 힘듦)

그래도 무난하니 맛있는 떡볶이 양념이라 불닭소스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한 번 넣어 보시는 거 추천드려요ㅋㅋㅋ

기호에 따라 떡볶이도 넣어 먹으면 좋을 거 같아서

저는 피코 분식 핫도그를 넣어 같이 먹었습니다.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