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부산/부평족발골목 원조부산족발 : 냉채족발 후기 본문

▶ 꿀집

[리뷰] 부산/부평족발골목 원조부산족발 : 냉채족발 후기

JAKADELA 2019. 7. 2. 15:44
반응형



저는 생오이를 싫어하는데요.

부평 족발골목에 오면, 꼭 냉채족발을 먹어야 된다는 친구의 

의견을 수렴해서 원조 부산 족발집에 다녀왔어요!ㅠㅠ

(오이만 빼고 골라 먹었습니당)



원조부산족발

주소 : 부산 중구 광복로 17-1

영업시간 : 매일 11:00 ~ 01:00




" 1. 부산족발 위치"

믿고 보는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방영된 원조 부산 족발은 부평 족발골목에서 초록한 간판이 눈에 띄어요!

이름에서부터 원조라는 이곳은 실제로도 족발냉채를 가장 먼저 개발 한 곳이라고 합니다ㅋㅋㅋㅋㅋ(신뢰감 팍팍)

밖에서도 큰 창을 통해 안에서 족발을 열심히 썰고 계신 게 보입니당.




" 2. 부산족발 메뉴"

저희는 냉채족발을 먹기 위해서 방문한 터라 족발 + 냉채 + 장육 중 냉채족발 (40,000원)을 주문했어요!

그러면, 먼저 밑반찬과 함께 양념된 소국수를 가져다주십니다.

국수는 간단하게 간장이랑 기름으로만 양념을 한 거 같은데, 너무 맛있어요.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자꾸 손이 가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이는 야무지게 빼고 먹었더니 오이 향도 안 느껴지고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드디어 ☆짜 잔

냉채족발이 나왔습니다.

저는 오이를 싫어해서 냉채족발을 처음 먹어봤는데 신기하더라구요!

한쪽은 슬라이스로 채쳐진 타입이고 한쪽은 일반 족발보다 얇게 썰어진 채로 나오는데, 오이만 빼면 완벽하겠다 생각했어요ㅋㅋ

(친구는 오이가 핵심이라 그러면 노맛이라고 하네요ㅠㅠㅠ)

개인적으로 저는 채 썰어진 타입보다는 얇게 슬라이스 된 타입이 더 맛있었어요!

(슬라이스 타입이 오이 빼기 쉬웠다는 건 비밀입니당)

양념이 되어 있다 보니까, 일반 족발보다 훨씬 부드럽고 간도 알맞고 

잡내도 없는 게 냉채족발 좋아하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ㅋㅋㅋㅋ

냉채족발 주문 시에는 서비스로 작은 미니족발이 나오는데, 얘도 나름대로 맛있어요!

족발 자체에서 나는 특유의 잡내도 없고, 퍽퍽한 살도 아닌 게 자꾸 손이가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오이 싫어하는 전 미니족발을 제가 다 먹었어요!

개인적으로 오이만 없으면 완벽했을 거 같은 한 끼였습니다~!

족발은 확실히 특유의 잡내가 없는 게, 유명한지 알겠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 무난하게 먹기 좋은 족발집이에용!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