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닭발요리 (+닭발양념레시피/삶는법/칼로리/효능 등) 본문

▶ 꿀취미/요리베이킹

[요리] 닭발요리 (+닭발양념레시피/삶는법/칼로리/효능 등)

JAKADELA 2019. 7. 17. 12:35
반응형



주말에 닭발이 너무 먹고 싶어서 한참 고민하다 깔끔하게 집에서 만들어 먹자 

생각하고 재래시장에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제가 만들어 먹는 닭발 요리방법을

간단하게 3가지로 나누어서 설명드릴까 해요!



닭발요리 (Chicken Feet) 

1. 닭발 효능

2. 닭발요리 재료

3. 삶는법 및 조리방법




" 1. 닭발의 효능 "

체온상승

지혈작용

성인병 예방

면역력 강화

콜라겐 성분이 피부재생 및 탄력 촉진

칼로리 100g당 152kcal




" 2. 닭발 재료 "

무뼈 닭발 1kg [재래시장 기준 7,000원]

양파 2개

고추 4개

대파 반쪽

생강 반 조각


양념장

후추 3번

굵은소금 반 숟갈

다진 마늘 한 숟갈

매실 2숟갈

고춧가루 1숟갈

고추장 2숟갈

양조간장 한 숟갈

맛술 1숟갈 반

설탕 한 숟갈

참기름 한 바퀴

깨 반 수저




3. 조리 방법 (삶는 법 등) "

먼저, 닭발을 흐르는 물에 씻어 생강 반조각을 넣고 10분 정도 중불에 삶아줍니다.

삶는 과정에서 올라오는 기름은 숟가락을 통해 제거해줍니다.

삶아진 닭발을 찬물에 헹구면서 닭발에 붙어있는 불순물을 제거해줍니다.

(삶는 과정을 한 번 겪었기 때문에 불순물들이 쉽게 제거됩니다.)

그다음 준비한 양파와 고추를 다듬고,

 위에 나와있는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양념장 → 후추 3번 + 굵은소금 반 숟갈 + 다진 마늘 한 숟갈 + 매실 2숟갈 + 고춧가루 1숟갈 + 고추장 2숟갈 + 양조간장 한 숟갈 + 

맛술 1숟갈 반 + 설탕 한 숟갈 + 참기름 한 바퀴 + 깨 반 수저

준비된 양념을 넣고, 삶은 닭발과 함께 섞어줍니다.

그러면, 완성!

저는 양을 많이 한 편이라, 먹을 만큼 덜어서 1시간 정도 푹 익혀주면 닭발이 부드럽게 익고 매콤 달콤하니 맛있습니다ㅎㅎㅎㅎㅎㅎ

오히려 너무 매우면, 물먹느라 많이 못 먹기 때문에 전 적당히 매콤하면서 달달한 닭발을 만들었어요!

시켜 먹으면 그만이지만, 이렇게 직접 만들어 먹는 것도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닭발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들어 먹어보세요ㅎㅎㅎㅎ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