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킹] 버터보관법 : 버터소분하기(+버터보관케이스/냉동버터 유통기한) 본문

▶ 꿀취미/요리베이킹

[베이킹] 버터보관법 : 버터소분하기(+버터보관케이스/냉동버터 유통기한)

JAKADELA 2019. 8. 9. 09:36
반응형



오븐을 구매하고부터, 베이킹에 흠뻑 빠져있는데요!

베이킹에 빠질 수 없는 버터를 매번 사용할 때마다 필요한 만큼 잘라 쓰는 게 

위생이나 효율이 떨어져서 오늘은 버터 소분 하기를 해볼까 해요.



버터보관법 : 버터 소분

#버터보관법 #버터소분 #버터소분하기

1. 준비물

2. 보관방법

3. 유통기한




" 1. 준비물"

버터

종이호일

도마

보관 용기(락앤락 이용)

비닐

위생장갑

저는 버터를 소분하기 위해 위와 같은 재료들을 준비했어요!




" 2. 보관방법"

1) 도마에 비닐을 씌워줍니다.

→ 도마에 버터가 묻는 걸 방지하고자 비닐을 씌워줬어요!

설거지 과정에서 식기구에 묻은 버터들은 수세미에 달라붙고, 미끄덩거리는 게 별로 더라구요ㅠㅠ (개인차)

2) 버터의 포장을 제거해줍니다.

3) 버터를 자주 사용하는 사이즈에 따라 잘라줍니다.

→ 저는 베이킹이나 일반 요리에도 버터를 자주 쓰는 편이라, 20g / 10g이 필요했어요!

그래서 450g의 대용량 버터를 먼저 12등분을 내고, 한 번 더 잘라주면 19g

19g를 반 토막 내서 9.5g으로 소분해줬습니다.

4) 종이호일을 조각 버터 사이즈로 가위질해 

사진처럼 버터를 각각 감싸줍니다.

저는 베이킹은 주로 버터를 60-80g 사용하기 때문에

베이킹을 위한 버터는 각각 하나하나 포장하지 않고,

☆☆ 먼저 밀폐용기 아래에 기름종이를 깔고,

그 위에 버터 20g x 3를 올리고 다시 기름종이로 덮어주는 과정으로

소분해주었습니다.

5) 각각 소분한 버터는 밀봉해 냉동 보관해줍니다.

→ 본인이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버터를 소분하는 게 가장 중요한 점인 거 같아요!




" 3. 유통기한"

버터 보관 온도 : -20℃ ~ 0

버터의 유통기한 : 3-6개월 (개봉 없이 냉동 보관 시 최대 2년)

→ 버터 뒷면에 해동 후 냉장유통기한이 표기되어 있으니 확인 꼭 해보세요!

이렇게 간단하게 버터를 소분해봤는데요. 얼른 버터로 베이킹을 자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
메인홈페이지